본문 바로가기
청랑 한주 고전

청랑의 주간 고전과 교훈 31

by JadeWolveS 2023. 12. 9.
반응형

 

최근 배달 음식과 관련해서 이슈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메뉴판 속 사진 연출과 다르게 음식이 왔다는 이유로 아파트 복도에 초밥을 전시해 놓은 손님의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손님은 연출된 사진대로 음식이 오지 않았다고 포장을 다 뜯어내서 집 앞 복도에 진열해 두었습니다. 메뉴판 사진 속에는 메밀이 있었지만, 실제 음식에는 메밀이 없었습니다. 가게 사장님은 사진은 연출이고 실제 앱에 적힌 제품군만 제공된다고 했지만, 손님은 지속해서 메밀을 갖다 달라고 요구했다고 합니다. 결국 환불해 주기로 했지만, 손님은 수거할 음식 포장을 다 뜯어 놓았습니다.

배달 음식이 마음에 안 들어 환불을 요구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이번 사례에서 손님의 처사는 지나친 면이 있습니다. 환불하는 과정에서 감정이 상할 수 있지만 수거해갈 음식에 장난을 쳐놓은 것은 잘못입니다. 또한 가게 사장님은 연출 사진이라 해도 주문하는 손님의 오해가 없도록 하는 게 좋았을 것입니다. 이번 사례는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다르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명심보감의 한 구절은 다른 사람의 행위에서 배울 점을 찾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