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위크 마케팅'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책 제목을 보고 단기간에 성과가 보일 수 있는 마케팅이 어떤 방법일지 궁금했습니다. 당장 나에게 적용해볼 수 있고 피드백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집중 공략할 틈새시장을 선택하라
틈새를 고를 때 산업이 아니라 직무를 기준으로 고르자. 특정 집단의 사람들에게 완벽하게 집중할 때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마케팅 플랜을 수립하려면 하나의 구체적인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캠페인을 개발해야 한다. 틈새시장이 늘 고정되어 있을 필요는 없다. 특정 틈새시장에서 거둔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라.
잠재고객의 흥미를 끌 만한 무료 리포트를 만들어라
잠재고객은 솔루션을 여러 단계로 이루어진 하나의 프로세스로 설명하면 더 쉽게 이해한다. 고객과 함께 프로세스를 쭉 훑어보면 단계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다. 성과를 보여주어야 한다. 자주 간과되는 측면이지만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이 돈을 내게 하려면 성과를 올린다는 사실을 보여줘야 한다. 스토리로 실마리를 풀었으면 내용을 바탕으로 각 절을 채워나가라 적절한 곳에 사례를 끼워 넣어라. 잠재고객은 주로 내용에 관심이 있지 포장은 별로 상관치 않는다. 하지만 그래픽을 넣거나 전문적인 디자인을 넣어서 좀 더 전문적인 냄새를 풍기는 것이 좋다.
무료 리포트 제공을 위한 웹사이트를 구축하라
헤드라인은 웹페이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헤드라인으로 잠재고객을 낚지 못한다면 카피의 나머지 부분은 읽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구독신청률도 현저히 낮을 것이다. 헤드라인에서 불릿 포인트로 옮겨갈 때 다리 역할을 할 문장은 간단할수록 효과가 크다. 불릿 포인트에서 중요한 것은 두 가지다. 무슨 말을 할 것인지 읽는 이가 궁금해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앎으로써 어떤 효익을 얻을 수 있는지 또는 어떤 고통을 피할 수 있는지 말해줘야 한다.
드립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라
잠재고객을 유료 고객으로 바꾸어줄 드립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라. 지속적으로 발송되는 메시지들은 신뢰와 신용을 구축하고 더 많은 신규 고객 유치에 상당한 역할을 할 것이다. 메시지를 보내는 목적은 우리의 전문성과 성품에 대해 잠재고객이 감을 잡도록 하는 데 있다. 무료 리포트를 작성할 때처럼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야 한다. 잠재고객에게 유용하면 유용할수록 그들이 유료 고객이 될 가능성은 커진다.
웹사이트 트래픽 창출하라
자격조건이 맞는 잠재고객을 새롭게 유치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PPC(pay-per-click) 광고를 이용하는 것이다. 검색엔진에서의 광고가 갖는 큰 이점은 즉시성이다. 누군가 검색을 할 때 선택한 키워드를 이용하면, 광고가 즉시 나타난다. 성공적인 유료 캠페인을 위한 첫걸음은 광고하고자 하는 핵심 단어와 핵심 구를 정하는 것이다.
무료로 정보를 제공해 잠재고객을 끌어들이고
미리 짜놓은 시스템을 이용해서 신뢰를 구축하여
잠재고객을 진짜 고객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책에서 말하는 핵심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소셜미디어만 보고 덤벼서는 안 되는 걸 알아가고 있던 와중에
잠재고객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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