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한주 고전

더본코리아가 성공적으로 상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by JadeWolveS 2024. 10. 26.
반응형

이주의 이슈

더본코리아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3만 4천 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2,21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경쟁률은 734.67 대 1을 기록했습니다. 확정된 공모가는 희망 범위(2만 3천∼2만 8천 원) 상단을 21.4% 초과한 가격으로, 기관 물량의 99.73%가 희망 범위 상단 또는 그 이상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더본코리아의 기업 가치는 4,918억 원, 공모 규모는 1,020억 원으로 평가됐습니다. 백종원 대표는 공모 후 지분율 60.78%에 해당하는 약 2,990억 원의 주식을 보유하게 됩니다. 더본코리아는 1994년 설립되어 25개의 외식 브랜드와 약 2,900개의 국내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통 사업과 호텔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상장은 10월 28∼29일 일반 청약을 거쳐 11월 6일 유가증권시장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입니다. 백종원 대표는 그동안 유튜브와 흑백요리사와 같은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차례 상장에 실패했던 더본코리아가 초과 공모가로 마침내 상장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의 고사

위나라의 권력자 사마염은 원제를 폐위하고 스스로 황제 자리에 올라 무제(265∼290)라고 불렸으며, 나라 이름을 진(晋)으로 바꾸었습니다(265년). 이로 인해 천하는 오나라와 진나라 두 나라로 나뉘어 대립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무제는 진남대장군 두예에게 오나라를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다음 해 2월, 두예는 무창을 점령한 뒤 오나라를 공격하기 위한 마지막 작전 회의를 열었습니다. 그때 한 장수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 당장 오나라 수도를 공격하기는 어렵습니다. 곧 봄비가 자주 내려 강물이 범람할 것이고, 전염병이 퍼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철수했다가 겨울에 다시 공격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찬성하는 장수들이 많았으나, 두예는 단호하게 답했습니다.

“그럴 수는 없소. 지금 우리 군의 사기는 대나무를 쪼개는 기세와 같습니다. 대나무는 처음 몇 마디만 쪼개면 그다음부터는 칼이 닿기만 해도 쉽게 갈라지는 법이오. 이런 절호의 기회를 놓칠 순 없습니다.”

두예는 곧바로 모든 군사를 이끌고 오나라의 수도 건업(현재의 남경)으로 돌진해 단숨에 점령했습니다. 결국 오나라 왕 손호가 항복했고, 진나라는 삼국 시대를 끝내고 천하를 통일했습니다.

 

백종원 대표의 행보와 오늘의 고사성어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드는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른 이슈와 고사성어를 알고 싶다면 클릭하세요!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키고 공식 사과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이주의 이슈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가 음주운전 사고 이후 13일 만에 경찰에 출석하며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문씨는 사과문에서 "해서는 안 될 큰 잘못을 했다"며, 자신의 행동을 부끄

jadewolve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