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블로그 마케팅을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배워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광고하지 말고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경쟁사의 마케팅을 벤치마킹하라. 마케팅 성공하려면 경쟁사 분석이 첫 번째 할 일이다. 전략을 고민하고 브랜드를 기획하라. 블로그를 잘 운영하려면 그 플랫폼의 정책을 이해해야 한다. 블로그는 처음부터 브랜딩 채널이라는 기획 의도로 개발되었으며,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글을 기록하는 공간이다. 나만 사랑하는 콘텐츠는 과감히 버려라. 당신이 좋아하는 것 말고, 소비자의 니즈를 고민하라. 사람들이 원할 것 같은 아이템이 아니라, 진짜로 필요로 하는 아이템을 만들어라. 사람이 가장 무서울 때는 어떤 일에 미쳐 있을 때라는 말이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때 비로소 최고의 아이템이 된다. 시장성을 파악해야 매출과 연결된다. 시장성이란, 매일 꾸준히 항상 팔리는 것, 언제든 누구에게나 수용되어야 한다. 브랜딩을 이해해야 마케팅 전략이 보인다. 우선 나의 정체성을 파악하자.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나’를 알려라. 고객이 사게 만드는 것이 마케팅이다. 블로그도 감성 마케팅이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기록하는 재미, 상위 노출, 온라인 인프라가 형성되고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즐거움 때문이다. 블로그를 통해 삶의 즐거움으로 승화하는 것이다.
하루 1시간만 일해도 돈 들어오는 팬덤 시스템을 구축하라
구독자는 거부하는 것이 아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로 연결되는 방법은 이웃 소통이 있다. 공감, 댓글 소통이 잘 이루어지는 블로그를 찾아 맞구독하는 것이다. 주로 소통하는 구독자는 20명이면 충분하다. 제목을 키워드로 조합하여 정한다. 손님을 나의 팬으로 만드는 스토리텔링 전략을 짜야 한다. 진정성은 교감을 만들고, 신뢰는 팬덤을 만든다. 꾸준한 포스팅과 검색 엔진에 맞는 키워드 활용하라. 이것이 가장 큰 범위의 상위 노출 알고리즘이다. 가장 중요한 규칙은 사용자 키워드가 아니라 소비자 키워드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보다는 소비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찾아야 하고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이해해야 하는 점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강사로 활동하면서 겪었던 실제 사례들의 내용을 알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 중인 사람이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의 3년 이하 빵집들 (6) | 2024.05.03 |
---|---|
우리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을까 (5) | 2024.05.02 |
최고의 성장주 로봇 산업에 투자하라 (7) | 2024.04.30 |
비욘드 디스럽션, 파괴적 혁신을 넘어 (5) | 2024.04.29 |
어머니 문해력은 요약이 전부입니다 (8) | 2024.04.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