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도서 추천

인간관계가 힘들어서 퇴사했습니다

by JadeWolveS 2023. 1. 23.
728x90

 

[인간관계가 힘들어서 퇴사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인간관계가 힘들어서 퇴사했습니다'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자기 삶에 가치와 비전에 맞는 일을 해야 가장 잘하게 된다

목표가 있다면 실패의 경험도 자산이 된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내 삶을 통해 이루어졌으면 하는 꿈.
상사에게 너무 분노하지 말자. 상사에게도 배울 점이있는데 분노만 가득하다면 나의 성장 가능성을 스스로 갉아먹는다.

 

직장 생활이 힘든 데는 이유가 있다

적은 나의 그림자다.
지독한 혐오는 오히려 지독한 관심이다.
마음속으로 품고 있던 열망이 이루어질 수 없을 때 혐오로 표현될 수 있다.

당신의 재능이 돈이 될 수 있다

예) 유튜버 '장삐쭈'
어려서부터 친척, 주변 친구들 그리고 군대에서는 상병을 관찰하고 따라 해서 사람들을 재밌게 해줬다
아무것도 아닌 이야기도 남들이 보면 재능이 될 수 있다.

직장생활은 국어영역이다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내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자. 그게 가장 빠른 길이다.
나 스스로 나의 가치를 잊지 말자.

 

직장 생활에 관한 다른 책을 알고 싶다면 청랑이 추천합니다.
 

'찐' 팀장의 슬기로운 회사생활

'찐 팀장의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좋은 인성 1. 진정성 2. 겸손 3. 이타심(본인 일만 잘한다고 절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다) 4. 성실함 업무역량 1. 논리적 사고 2

jadewolv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