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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랑 도서 추천

우리는 왜 본질을 잊는가(세키노 요시키), 브랜드의 본질은?

by JadeWolveS 2024.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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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왜 본질을 잊는가'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마케팅 공부의 초심을 찾을 필요가 있어 도움이 되는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만이 고객을 사로잡는다

  • 고객이 원하는 것은 만족감 이라는 브랜드력이다
  • 브랜드는 고객이 평가하는 가치다

마케팅 - 자신이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는기 위한 노력
브랜딩 - 상대방이 좋은 이미지를 느끼도록 하기 위한 노력

 

도전하는 기업에는 재미있는 사람들이 모인다

우리 기업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을 추구하라

  • 우리가 아니면 할 수 없다는 자긍심이 필요!
  •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 문화

기업 브랜드는 직원이 만든다

기업 브랜드는 만드는 것은 경영자도 아니고 미디어도 아니다. 그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사원들이다. 모든 기업의 이미지는 사원의 행동으로 반영된다. 가치관을 공유하여 불행을 방지한다.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 개인이 성장해야 기업도 성장한다. 자신이 성장하고 있음을 실감할 때 가장 즐겁다. 평가 제도로 사원들의 성장을 격려한다. 한 달에 한 번씩 '당신은 이만큼 성장했습니다'라는 사실을 전달하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어야 한다. 변화에 강한 사람이 변화에 강한 조직은 만든다. 도전하는 상사는 매력적이다.

 

기업 브랜딩은 직원이 만든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브랜드력의 중요성과 리더의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만 보다 전진하다 보면 본질을 잃어버릴 때가 항상 있는데
그때마다 다시 읽으면 좋을 책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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