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도서 추천

끌리는 것들의 비밀

by JadeWolveS 2024. 4. 10.
728x90

 

'끌리는 것들의 비밀'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마케팅에서 중요한 점은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사람을 모으는 모으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필요한지 궁금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끌림을 더하면 특별해진다

특별 대우해 주는 곳에 끌린다. 가성비가 좋은 곳에 끌린다. 행복도를 높이는 곳에 끌린다. 귀찮은 일을 줄여주는 것에 끌린다.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에 끌린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드는 재미에 끌린다. 사람들과 연결되는 것에 끌린다. 밀레니얼 세대는 소유보다 공유에 끌린다.

나도 모르는 내 취향을 알고 있다.

취향이 있다는 것과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한다는 것은 아주 다른 문제다. 복잡함 속에서 길을 잃고 무엇을 사야 할지 주저하는 지금의 세대는 메이비 세대라고 한다. 디지털로 인해 선택의 가능성을 무한히 커지면서 불필요한 것은 덜고 내게 딱 맞는 것만 골라 추천하는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졌다. 메이비 세대들은 스스로 선택보단 추천으로 인한 선택에 더 끌린다.

 

소리 없이 알아서 해준다면

소비자는 소리 없이 불편을 해결해 주는 기술을 좋아한다. 고객의 불편을 정확하게 간파하되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하게 해결하라. 소리 없이 불편을 해결하려면 수많은 데이터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 사람을 모이는 곳은 사람들의 수많은 데이터를 통한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사람을 모으기 전에 사람들의 평소의 생활 습관 데이터가 있어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움직임 데이터가 건강을 완성한다

건강, 수면을 기대 수명만큼 높이려면 매일 꾸준히 노력이 필요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인간의 본성은 더 많이 먹고 덜 움직이고 싶어 한다. 신체 데이터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헬스케어 웨어러블 시장의 대표주자는 핏비트, 애플워치다. 곧 상용화될 반지 형태의 스마트 링으로 갤럭시 링, 애플 링이 출시될 예정이다. 모두 생활 습관의 데이터로 나온 제품이라 그만큼 생활 습관의 데이터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 가장 필수적인 요소다.

 

소비자의 불편함을 알기 위해 수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었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이 책은 그런 데이터로 인해 얻은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해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성공한 기업이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어떤 관점에서 접근했는지 궁금한 사람은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마케팅 업무를 더 업그레이드 하려면 어떤 점이 필요한지 알기 위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

jadewolves.tistory.com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머리는 문해력이다  (5) 2024.04.12
문명으로 읽는 종교 이야기  (6) 2024.04.11
1년에 3일만 쓰는 주식투자법  (6) 2024.04.09
150년 하버드 사고력 수업  (8) 2024.04.08
어른의 문해력  (6) 2024.04.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