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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랑 도서 추천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by JadeWolveS 2024.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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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마케팅 업무를 더 업그레이드 하려면 어떤 점이 필요한지 알기 위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편견을 깨라

사업과 마케팅의 시작점은 무조건 고객이다. 이는 강조하고 또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사업이나 마케팅이 실패하는 유일한 이유는 고객이며, 성공하는 유일한 이유도 고객이다. 고객은 니즈 충족이라 믿지만, 실제로는 판타지에 반응하여 지갑을 연다. 고객은 능동적이라 가정되지만, 실제로는 능동적이라 착각하는 수동적 대상이다. 고객을 설득하려면 제품과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당위보다는 욕구를 만들어 소유를 갈망하게 만드는 편이 효과적이다. 고객을 내 개인적인 경험과 지식의 바탕에서만 이해하면 왜곡된 정보를 얻게 된다. 내가 고객이라면 이라는 생각은 고객을 이해하는 출발점이지만, 거기서 그치면 고객이 아니라 나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게 된다. 사업과 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을 군집화하는 작업이 필요하지만, 군집화된 고객 속성이 모든 개별 고객을 정확하게 설명하지 않는다.

 

고객은 게으르다

고객의 생각과 행동이 늘 일치하지는 않는다. 고객은 물론 생각과 실제 행동을 일치시키고 싶어 하지만, 이익이나 감정 또는 욕구 등의 원인으로 얼마든지 생각과 다른 행동을 하곤 한다. 고객의 생각과 행동의 괴리는 고객 경험상에서 걸림돌을 충분히 해소해 주어야만 극복할 수 있다. 고객은 행동과 습관을 잘 바꾸지 않는다. 고객의 게으름은 사업 기회가 된다.

마케팅은 홍보활동이라는 편견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와 홍보활동이 아니다. 각자가 내리는 마케팅의 정의에 자신이 바라보는 사업과 마케팅 방향성이 무의식으로 드러난다.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살 수 있는 잠재 고객을 먼저 확보하고 사업과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우리에게 긍정적인 시선과 호의적인 감정이 있는 사람들은 향후 우리가 무엇을 하건,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다.

트렌드 예측하기

사업을 하기 위해서 트렌드 예측은 매우 중요하다. 마케팅 담당자뿐만 아니라 주요 의사결정을 책임지는 리더라면 사업 방향성 설정, 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 조직을 이끄는 인사이트의 시작점이 변화하는 트렌드를 미리 짚어내는 것에 있기 때문이다.

 

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라는 점이 핵심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의 방향성을 말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케터라면 꼭 한 번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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