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케팅 모르고 절대 사업하지 않습니다'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전에 읽은 '하루 10분 마케팅'의 저자의 다른 마케팅 책을 보고 싶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마케팅 마인드셋 - 마케팅을 대하는 생각, 태도, 사고방식
마케팅은 고객을 모으고 상품을 판매하는 핵심 능력이다. 마케팅의 답은 보스의 경험이 아닌 고객의 경험에서 찾아야 한다. 마케팅을 스포츠로 비유하면 농구나 축구와 같은 팀 스포츠이다. 상품 없는 마케팅은 있어도 마케팅 없는 상품은 없다. 잠재고객이 원하고 필요한 상품을 마케팅해야 한다. 마케팅에 문제가 생겼다면 문제의 해결 방법은 고객에게 찾아야 한다.
마케팅이 답답한 5가지 이유
-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별하지 못한다
- 모두가 고객이라는 건 아무도 고객이 아니다
- 다른 사람의 방식을 그대로만 따라 한다
- 성과가 나오기 전에 너무 일찍 그만둔다
- 말로만 중요하다고 하고 배우거나 공부하지 않는다
답답함을 해소하는 5가지 방법
- 매일 일정 시간 동안 책, 영상, 강의를 보고 들으며 공부하기
- 성공 사례는 결과보다 과정을 배우기
- 성과가 나올 때까지 한 가지 방법부터 선택과 집중하기
- 실행해 보지 않고 아는 척하지 않기
- 질 보다 양을 시도하기
소비자에 대해 좀 더 이해의 폭을 넓혀 보기 위해 심리학 행동경제학 책을 읽어보면 좋다. 현혹하는 사기성 마케팅이 아닌 이유 중 하나는 담당자의 경력과 수준을 확인한다고 한다.
마케팅은 품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브랜드 콘셉트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방법은 있다. Why >> Who >> What 의 순서대로 생각하면 좋다.
- Why : 고객의 시선에서 업의 본질
- Who : 고객이 누구인가
- What : 콘텐츠
공짜, 무료 마케팅은 없다
영상 또는 콘텐츠를 만드는 노력과 시간이 비용이다. 마케팅은 비용이 필요하다. 한 장짜리 마케팅 계획에 포함될 내용은 무엇, 왜, 어떻게, 언제, 얼마, 기타 등이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자.
마케팅 책 한두 권 읽고 마케팅 아는 척 하지 말라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다양한 마케팅 책의 내용 일부를 예시로 보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케팅 입문자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케팅의 기본을 알려주고 기본기 다지기 좋은 책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728x90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12) | 2024.02.08 |
---|---|
만년 꼴찌를 1% 명문대생으로 만든 기적의 독서법 (11) | 2024.02.08 |
지능형 로봇: 중소기업 전략기술로드맵(2022~2024) (11) | 2024.02.06 |
디깅(Digging) (10) | 2024.02.05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과서 (9) | 2024.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