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도서 추천

마케팅 모르고 절대 사업하지 않습니다

by JadeWolveS 2024. 2. 7.
728x90

 

'마케팅 모르고 절대 사업하지 않습니다'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전에 읽은 '하루 10분 마케팅'의 저자의 다른 마케팅 책을 보고 싶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마케팅 마인드셋 - 마케팅을 대하는 생각, 태도, 사고방식

마케팅은 고객을 모으고 상품을 판매하는 핵심 능력이다. 마케팅의 답은 보스의 경험이 아닌 고객의 경험에서 찾아야 한다. 마케팅을 스포츠로 비유하면 농구나 축구와 같은 팀 스포츠이다. 상품 없는 마케팅은 있어도 마케팅 없는 상품은 없다. 잠재고객이 원하고 필요한 상품을 마케팅해야 한다. 마케팅에 문제가 생겼다면 문제의 해결 방법은 고객에게 찾아야 한다.

마케팅이 답답한 5가지 이유

  •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별하지 못한다
  • 모두가 고객이라는 건 아무도 고객이 아니다
  • 다른 사람의 방식을 그대로만 따라 한다
  • 성과가 나오기 전에 너무 일찍 그만둔다
  • 말로만 중요하다고 하고 배우거나 공부하지 않는다

 

답답함을 해소하는 5가지 방법

  • 매일 일정 시간 동안 책, 영상, 강의를 보고 들으며 공부하기
  • 성공 사례는 결과보다 과정을 배우기
  • 성과가 나올 때까지 한 가지 방법부터 선택과 집중하기
  • 실행해 보지 않고 아는 척하지 않기
  • 질 보다 양을 시도하기

소비자에 대해 좀 더 이해의 폭을 넓혀 보기 위해 심리학 행동경제학 책을 읽어보면 좋다. 현혹하는 사기성 마케팅이 아닌 이유 중 하나는 담당자의 경력과 수준을 확인한다고 한다.

마케팅은 품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브랜드 콘셉트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방법은 있다. Why >> Who >> What 의 순서대로 생각하면 좋다.

  • Why : 고객의 시선에서 업의 본질
  • Who : 고객이 누구인가
  • What : 콘텐츠

공짜, 무료 마케팅은 없다

영상 또는 콘텐츠를 만드는 노력과 시간이 비용이다. 마케팅은 비용이 필요하다. 한 장짜리 마케팅 계획에 포함될 내용은 무엇, 왜, 어떻게, 언제, 얼마, 기타 등이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자.
마케팅 책 한두 권 읽고 마케팅 아는 척 하지 말라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다양한 마케팅 책의 내용 일부를 예시로 보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케팅 입문자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케팅의 기본을 알려주고 기본기 다지기 좋은 책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매일 마케팅 공부하는 습관을 배워보기 위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마케팅이 답답하고 어려운 이유는 3가

jadewolv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