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마음을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는 방법을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소비자에게 가는 길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서비스나 상품이 주는 결정적인 영향을 알아야 한다. 소비자가 말하는 것의 의미를 찾아내는 것이 니즈 분석이다.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고 사용할 소비자 당사자가 되어야 그들이 원하는 걸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 진정한 발견은 새로운 풍경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을 갖는 데 있다. 낯설게 보아야 신선하게 볼 수 있다.
소비자의 속마음
통신사 상담사의 퇴사가 높은 이유를 보자. 회사는 퇴사율을 낮추기 위해서 직무교육을 진행하거나 상담 콜 수를 줄이는 노력을 했지만, 퇴사율은 계속 늘어만 간다. 상담자들에게 서로 돕고 격려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그들만의 울타리가 필요했다. 혼자라서 좋은데 혼자라서 싫다. 혼자서 느끼는 외로움을 덜어줄 인터렉션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가 필요하다.
내가 만난 소비자들
5060 소비자들은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시간상으로 자유로워진 소비 강자다. 자신만을 위해 소비한다. 그들은 더 이상 중년이 아니다. 여생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꽃을 피우고 있다. 현재 소비의 중심이 누군지 파악하고 그 소비자 가장 불편한 부분이 뭔지를 파악하는 게 첫 번째이다. 그들의 소비 열정은 2030과 다르지 않다.
고객의 입장 되어 생각하려면 고객과의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책은 고객의 사례로 이뤄져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장경험이 없는 마케터들이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표를 이뤄내는 기술, To Do List (8) | 2024.03.29 |
---|---|
세상을 바꾼 질문들 (9) | 2024.03.28 |
나는 월급날 비트코인을 산다! (6) | 2024.03.26 |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8) | 2024.03.25 |
한 권으로 끝내는 전자책 만들기 그리고 종이책 만들기 (5) | 2024.03.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