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나는 장사의 신이다
본문 바로가기
청랑 도서 추천

나는 장사의 신이다

by JadeWolveS 2024. 5. 10.
728x90

 

'나는 장사의 신이다'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장사 감각을 배워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못 하는건 정신 승리고 안 하는 것은 멋이다

나 역시 지금 당장이라도 골프를 치러 다닐 수도 있고 좋은 차를 뽑고 명품 옷을 입고 다니면서 비싼 음식점에 갈 수 있다. 하지만 그런 건 나와 안 맞다. 아직도 나는 추리닝을 입는 게 좋고 차보다는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며 여전히 몸을 쓰면서 장사하는 게 편하다. 그리고 열정이 있다. 성실하지만 장사 스킬 없는 사람들을 도와줘서 그 사람들의 매출이 오르고 그들의 삶이 바빠질 때 나도 함께 행복하다. 어렸을 때 공부를 해야지만 성공한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내가 살아오면서 알게 된 건 성공하는 방법은 공부 말고도 굉장히 다양하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내게 하는 말들을 따르지 않고 내가 원하는 길을 달려왔다. 어떤 목표가 있느냐가 어떠한 인생을 살아갈지 결정한다. 나는 돈을 많이 벌기 위해 하루하루 나 자신을 밀어붙이면서 배달하고 장사에 대한 꿈을 키웠던 게 내 인생에서 최고의 선택이었다. 부자들의 삶은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자유롭다. 우리가 부자가 되려는 이유는 자유를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면 인생에서 큰 제약 없이 자유를 만끽하게 된다. 부자는 자신이 그린대로 살 수 있다.

 

장사는 인생의 스승이다

지금까지 다양한 경험과 큰 성과를 많이 올렸지만 내 가게의 음식을 파는 건 매번 힘들었다. 우리나라의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물건을 팔아오라고 시키는 일이 없지만 선진국에서는 교육적으로 시킨다고 한다. 그런 경험을 하면서 돈과 근로자의 가치를 깨닫게 되는 거다. 장사는 현실을 알게 하는 인생의 스승이다.

알바가 아닌 사장 마인드로 일하라

중국집의 환경이 아무리 별로였어도 난 내 가게처럼 일했었다. 반대로 피자헛의 환경이 아무리 좋았어도 나태해지지 않았고 여전히 내 가게라고 생각하며 성실하게 일했었다. 모든 성공에는 반드시 어려움이 따른다. 누구나 쉬게 이룰 수 있는 것으로 많은 돈을 벌고 남들의 인정을 받기는 어렵다. 돈을 많이 벌고 남들의 인정을 받기는 어렵다. 돈을 많이 벌고 인정받으려면 남들은 감히 엄두도 내지 못할 만큼 힘든 일을 해내야 한다.

제대로 버텨라 버텨야 이긴다

아무리 어려워도 성공하는 사람은 있다. 최악의 불황기에도 성공하는 사람이 있다. 온갖 문제들이 산처럼 쌓여 있더라도 시간을 멈추게 할 순 없다. 그러니 우리는 어떤 일에도 노력과 열정을 쏟아부어야 한다. 그러면 저절로 성공을 이루게 된다. 열정이 곧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기본을 지키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것이 장사의 핵심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마지막에 저자의 장사 컨설팅 이후 식당의 달라진 매출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자의 장사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자영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서울의 3년 이하 빵집들

'서울의 3년 이하 빵집들'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이 책을 선택한 이유베이커리 자영업에 관한 이야기를 접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책 소개왜 굳이 로컬 베이커리인가먹

jadewolves.tistory.com

 

728x90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브루타 질문 놀이 수업  (7) 2024.05.12
우리는 각자의 세계가 된다  (5) 2024.05.11
지정학적 알파  (4) 2024.05.09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5) 2024.05.08
로봇 시대 일자리의 미래  (7) 2024.05.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