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도서 추천

돈을 쫓지 않는 부자의 심리

by JadeWolveS 2024. 2. 2.
728x90

 

'돈을 쫓지 않는 부자의 심리'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부자가 돈을 쫓지 않는다는 역설적인 제목이 눈에 들어왔고 부자는 어떤 심리를 가졌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부자가 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자는 월급쟁이다

보통 직장인은 연봉 계약을 통해 월급을 수령한다. 그러나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월급의 크기보다는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입이 중요하다. 매달 꾸준히 월급을 받는 것은 부자가 될 가능성의 기초다. 급여 소득이 일정한 주기로 들어오는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으로 간주한다. 연봉을 높이는 것도 유용하지만, 더 효과적인 전략은 안정적인 수입을 기반으로 투자하여 추가 수익을 창출해 총수입을 늘리는 것이다. 부의 흐름, 즉 수입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빠른 길이다.

 부자만 알고 있는 돈을 부르는 제3의 방법

투자 방법을 고려해 보자. 대부분 사람은 투자라는 선택지를 자주 고려하지 않는다. 그러나 부자들은 이를 실제로 실행한다. 부자들은 강력한 사고력을 가지고 있어 이는 보통 사람들과 구별되는 특징이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결국 부자가 되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다. 부자의 사고방식을 채택한 사람은 자신의 업무가 흥미롭고 스트레스가 적다. 이는 그들이 일하는 동안 자신뿐만 아니라 자신의 자본도 활용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그들과 그들의 자금이 협력하여 일한다. 그 결과 혼자서 일하는 것보다 정신적으로도 적게 지치고 더 즐겁다. 결국, 부자가 되면서도 회사를 그만두는 경우가 적은 것이다.

부자는 벤치마킹을 잘한다

스포츠나 요리의 세계에서는 정말 중요한 기술은 입으로 전하지 않는다. 잘하는 사람의 기술을 직접 눈으로 보고 훔쳐서 그것을 응용한다.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시스템을 훔쳐내어 응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을 잘하는 사람은 특별한 방법을 알고 있다. 그것을 훔치는 것이다. 훔쳤는데도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그때부터 자신이 직접 부딪쳐보면 된다. 그렇게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부자들은 반드시 정장을 차려입고 출근한다

요리사에게는 요리 기술뿐만 아니라 사업가이자 경영자로서의 의식도 필요하다. 이를 나타내기 위해 요리복을 입을 뿐 아니라 안에는 와이셔츠와 넥타이가 필요하다. 복장이 바뀌면 미래도 달라진다. 이는 과장된 이야기가 아닌 출근할 때의 복장이 그 사람의 업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옷차림에 따라 당신의 프레임이 이상적인 위치에 고정되어, 많은 비즈니스 전문가가 무의식적으로 성실하고 올바른 행동을 취하게 된다. 따라서, 편한 복장으로 출근하고 있다면, 잘 갖춘 정장을 차려입는 것만으로도 미래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부자가 사는 집이 넓어 보이는 이유

물리적인 측면에서 이는 가구나 물건의 양에 따른 문제로, 크기나 가격과는 무관하다. 의외로 부자들의 집은 물건이 적고, 일반 사람들의 집은 물건이 많다. 따라서 같은 거실 면적이라도 부자들의 집은 깔끔하고 넓게 느껴진다. 일반 사람들은 "돈이 부족해서 집이 작다"라고 말하면서도, 내 집 안은 물건으로 넘쳐나 있다. 부자들은 쇼핑 시 지출 비율을 낮추거나 지출을 철저히 관리한다.

부자는 늘 간절하다

그들은 항상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품고 있어서 상당한 시간 동안 자기 생각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막연한 꿈은 세분되어 구체적인 행동으로 나타나게 되어, 이를 실현하기가 더 쉬워진다. 그리고 자신의 노력으로 꿈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에게 감사드린다. 그래서 부자 중에는 신앙심이 깊은 사람이 많은지도 모르겠다.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생각하고 지내야 하는지 잘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당연한 내용도 있지만 실천하면서 삶의 분위기를 바꿔가게 유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생의 매너리즘에 빠진 사람들이 읽으면 분위기 반전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심리학에 관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사람의 심리를 공부하다가 사람이 왜 화를 내는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 분노 관련된 책을 찾다가 이 책을 읽게

jadewolves.tistory.com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과서  (9) 2024.02.04
뇌는 달리고 싶다  (8) 2024.02.03
한국 도시의 미래  (10) 2024.02.01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11) 2024.01.31
2024 콘텐츠가 전부다  (10) 2024.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