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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1'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상대를 설득하는 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반복성, 유사성, 일관성이 필요하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설득에 있어 필요한 전략을 배우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호의와 설득 전략을 구분하라
누군가의 호의를 받아들일 때 무조건 선의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그 본질을 파악하여야 한다. 누군가 호의를 베풀면 우선 고마운 마음으로 받아들이면서 언젠가 보답해야 하는 마음으로 받는다. 호의가 아니라 설득 전략이라고 판단했을 땐 상대의 영향력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익을 위한 호감 설득의 무기
상호성, 권위, 사회적 증거, 희소성, 일관성, 연대감
설득하고 싶다면 친구가 되어라
- 유대감을 이용하여 호감 원칙이 동의를 얻어내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 설득하고 싶다면 자신을 좋아하게 만들어야 한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이유
- 신체적 매력 - 매력적인 외모가 사회생활에 유리하다.
- 유사성 - 사람들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좋아한다.
자신을 가꾸는데 게을리하지 않아야 하고, 다양한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호감을 얻는 방법
- 당신의 말을 듣고 있는 사람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 당신의 말을 듣는 집단에서 사용하는 고유한 낱말, 표현, 전문용어
일관성에 대한 욕구
일관성은 논리와 합리성, 견실함과 정직함의 핵심이다. 일관성은 고민할 필요 없는 편리한 선택으로 이어진다. 복잡한 현대 생활에서 의사결정의 지름길을 제공한다. 일관성이라는 장치가 작용하면 우리는 사고라는 고역에 심하게 시달릴 필요 없이 일상의 일들을 즐겁게 처리해 나갈 수 있다.
설득하기 전 나를 먼저 가꿔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을 알고 싶은 사람이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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