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도서 추천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by JadeWolveS 2023. 6. 19.
728x90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성공한 유튜버가 쓴 독서법이라는 것을 보고 기존에 나와 있는 독서법 책들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여 읽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책을 읽었을 뿐인데 몸값이 올랐다

최고의 재테크는 내 가치를 올리는 것이다. 한번 올려둔 몸값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대부분 사람은 무엇을에서 시작하지만,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낸 사람은 부터 시작한다. ‘라는 신념을 실현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가 정해지고, ‘무엇을만들어야 하는지 답이 간결하게 나온다. 뭔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결과보다 과정을 보는 관점을 길러야 한다. ‘사고방식의 유연함이 고정관념을 깨고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이런 유연함은 다양한 책을 읽고 관점을 넓힐 때 비로소 만들어진다.

책을 읽어도 내 인생이 달라지지 않았던 이유

단순히 책을 읽기만 하고 따르는 행동이 없으면 인생에 변화는 없다. 학교에서 배워온 독서법과 부자에게 배운 독서법은 다르다. 부자의 독서법이라고 해서 특별한 건 없다. 그저 책 한 권을 읽고, 메시지 하나를 골라서 내 인생에 적용하면 끝이다. 간단하면서도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이다. 책 한 권을 읽고 그 안에서 딱 한 가지 진리만 찾으면 된다. 그리고 그 한 가지를 자신의 인생에 적용해 본다면 충분하다.

 

몸값 올리는 독서법에도 공식이 있다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책을 우선 읽어야 한다. 공부는 호기심이고 해답을 찾는 과정이다. 고민거리가 생기면 그에 따른 책을 찾아 읽으며 해결하면 된다. 그 분야의 전문가가 써놓은 경험을 읽음으로써 내게 없던 관점을 배운다. 책에는 한 사람이 겪은 경험과 시행착오가 먹기 좋게 담겨 있다. 같은 분야의 책을 3권을 읽고 공통적인 부분을 찾아 노하우를 모으면 자기만의 방식이 조금씩 다듬어진다.

책을 읽은 지 2년 만에 직장을 탈출하다

책을 한 권씩 읽다 보면 페이지마다 크게 와닿는 내용이 나오는 책이 있다. 그런 책은 인생 책이고 정기적으로 반복해서 읽을 가치가 있다. 습관은 환경 설정에서 만들어진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지만 환경이 변하면 적응하게 되어 있다.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익숙한 환경에 새로운 행동을 추가하는 것이다. 이미 만들어진 고정 패턴에 새로운 패턴을 더하는 것은 매우 좋은 접근법이다. 시작하는 것과 습관을 만드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다.

회사를 위한 삶이 아니라 나의 몸값을 올리는 삶

사람은 자기만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색을 파악해 가는 삶이 중요하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다양성을 존중하게 된다는 것과 같다. 어떤 일을 하든 재능은 분명히 존재한다. 하지만 몇몇 천재를 빼면, 대부분은 관심과 관찰 덕분에 센스를 만들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책을 읽음으로써 경험이라는 근거를 남보다 배로 늘리면 성공 확률을 높여줄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핵심은
‘책을 읽었으면 나에게 적용해서 행동하라’라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필요한 책을 골라서 읽어야 하고
업무에 대한 관점을 달리해야 한다는 것에 크게 공감이 갔습니다.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전개되는 내용이라 잘 읽혔고
참고 도서들이 많이 언급되어 다양한 책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독서법에 관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부자의 독서법

'부자의 독서법'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성공한 사람들과 부자인 사람들의 공통점은 책을 항상 손에서 놓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책을

jadewolves.tistory.com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라면 심리학부터  (9) 2023.06.21
군주론  (11) 2023.06.20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14) 2023.06.18
요즘 팀장은 이렇게 일합니다  (10) 2023.06.17
생각의 힘  (9) 2023.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