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너, 내 소비자가 돼라'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마케팅 공부를 위해 관련 책을 고르다가 제목을 보고 만화 원피스가 생각나는 특이한 책 이름이 있어서 골라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소비자를 찾습니다
광고는 노출에서 전환으로 진화하고 있다. 광고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느냐가 아니라, 끌어들인 공간에서 구매로 전환할 수 있는 효과적인 장치가 있느냐가 달렸다. 사람들이 내 고객으로 전환되는 공간을 제대로 갖추지 않고 광고 마케팅에 돈부터 쓰는 것은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과 다름이 없다.
최저가가 안 통하기 시작했다
최저가의 시대는 저물고 있다. 더 정확하게는 저렴한 가격에 의존한 판매 전략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고객들은 단순히 필요한 물건아 아닌 갖고 싶은 물건은 어떻게든 합리화해서 구매한다. 제품의 다른 강점이 아니라 저렴한 가격만을 강조하면 제작 과정과 품질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는 역효과를 가져온다.
프리미엄 소재로 만든 내 제품이 팔리지 않았던 이유
- 프리미엄 소재에 집중한 상세 페이지는 판매자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 중심으로 흘러간다.
- 프리미엄 소재가 왜 필요한지 소비자를 설득하지 못한다.
- 일기도 이해하기도 어렵다.
제한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구매를 제한함으로써 오히려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는 문구는 상세 페이지 속에서훌률한 구매 유도 장치가 되어준다. 제한할 수 있는 첫 번째는 수량이고 두 번째는 시간을 제한하는 것이다.
구매를 망설이게 만드는 세 가지 실수
- 고객은 안 보이면 떠난다.
- 고객은 어려우면 떠난다.
- 고객은 믿을 수 없으면 떠난다
'불확실해도 도전해라, 헛되지 않을 것이다'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광고 후 고객을 끌고 구매 확정까지 과정을 알려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광고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마케팅에 관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728x90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아이를 위한 인성수업(황경식), 인성 교육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3) | 2024.07.07 |
---|---|
아들러 심리학 입문(알프레드 아들러), 모든 일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3) | 2024.07.06 |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한재우), 공부 잘하는 사람의 비밀 (6) | 2024.07.04 |
실리콘밸리의 팀장들(킴 스콧), 사람을 얻는 소통 전략은? (3) | 2024.07.03 |
AI × 인간지능의 시대(김상균), AI 활용의 중요성 (3) | 2024.07.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