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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야 잘 팔리는 비상식적 마케팅(스도 코지), 제품의 가격이 중요하다

by JadeWolveS 2024.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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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야 잘 팔리는 비상식적 마케팅'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현시대에 통하는 마케팅 방법을 알기 위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가격을 정하는 핵심 원리

제품(서비스/콘텐츠)의 가격은 기능이나 품질이 아니라 파는 사람이 그리는 스토리로 결정된다. 여기서 스토리란 서사구조를 갖춘 이야기를 말하는 것이다.

사업의 성공을 결정하는 질문 - 지금 이 가격이 적당한가?

가격을 정할 때는 경쟁사를 신경 쓰지 마라. 비상식적으로 가격을 결정하다. 가격을 올리되 서비스 품질도 올린다. 상품 철학과 실현하기 위한 행동이 중요하다. 눈앞의 매출보다 신뢰가 더 중요하다. 싼 가격에 집착하지 않으면 성공의 기회는 있다.

가격전략의 세 가지 핵심

  • 상품의 라이프사이클을 파악한다.
  • 상품의 가격을 유연하게 검토한다.
  • 고가격 고품질을 원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삼는다

 

최적의 가격을 정하는 법 - 고객의 감정을 파악하라

수업료를 올리는 강사의 실력도 올라갔다. 이익을 얻으면서 철수할 타이밍을 노려라. 사업을 철수시킬 때는 충분한 수익을 확보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대에 따라 모이는 고객층이 달라진다.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경쟁자에게 배워라. 눈에 보이는 가격만 쫓을 것이 아니라, 가격 뒤에 감춰진 구조를 간파하는 통찰력을 키워야 한다.

가격인 프로세스 5단계 - 가격을 정하는 데는 원칙이 있다.

가격 인상은 고객을 위해 하는 것이다. 가격을 올리는 일이 나쁘다는 인식을 버려라.

  • 1단계 - 고객의 입장이 되어 경쟁사에게 배워라
  • 2단계 -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라
  • 3단계 - 현장에 나가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사장은 늘 현장에 있어야 한다)
  • 4단계 - 조직의 의사 통일을 도모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라(반발이 있을 때 비소로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태어난다)
  • 5단계 - 결정했으면 당신 실행한다(행동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비상식적 마케팅 - 기업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브랜드력과 가격 결정의 균형이 성공을 부른다.

기업의 성장 7단계

  • 물욕 - 자기 성장 욕구
  • 영업력 - 판매하는 능력
  • 마케팅력 - 작은 지렛대
  • 관리력 - 큰 지렛대
  • 시스템력 - 시스템의 효율화와 영업 지원의 시스템 발상
  • 조직력 - 회사 전체를 인솔해 갈 리더가 있음
  • 브랜드력 - 신용을 삼품으로

사업 확장을 위한 세 가지 전략 모델

  • 온라인 판매
  • 노하우 판매
  • 교육사업화

 

 

가격 결정은 파는 사람이 그리는 스토리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현재 한국 경제가 안 좋다는 말이 너무 많이 들리지만,
그 와중에 빛나는 곳의 공통점은 비싸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프리미엄을 지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케팅 업무 관련 종사자가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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