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되는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을 배워보기 위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마케팅은 표적고객에 당신의 회사를 알리고, 좋아하게 하고, 신뢰하게 해서 마침내 고객이 되도록 만드는 데 사용하는 전략이다. 마케팅 전략과 관련된 모든 것이 전술이다.
- 전략 - 전술에 앞서 큰 그림을 계획하는 것.
- 전술 - 계획한 전략을 실행하는 것
표적고객을 설정하라
좁고 깊게 틈새시장 공략하기.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식의 마케팅은 실패로 이어지기 쉽다. 틈새시장은 가격이 중요하지 않다. 표적 시장을 좁히면 누구를 배제할 것인지를 자연스럽게 결정할 수 있다.
메시지를 만들어라
의도적인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유념해야 하는 2가지 필수 요소
- 광고의 목적은 무엇인가?
- 무엇에 초점을 맞출 것인가?
하나의 광고에는 하나의 목적만 있으면 된다. 광고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려고 하지 말고, 그저 잠재고객을 조용히 초대해서 그들이 손을 들어 관심을 표하게 하라. 잠재고객의 저항을 낮추고 회사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 중 하나인 마케팅 데이터베이스를 구죽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잠재고객이 광고를 본 다음 무엇을 해야 하고, 그 대가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가 명확히 담겨 있어야 한다. 당신은 독특한 판매 제안을 개발해야 한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당신이 파는 물건 자체가 아니라, 대개는 당신이 파는 물건이 가져다주는 결과다.
광고 문안 작성하기
당신은 고객을 위한 해결사, 즉 진통제가 되고, 당신을 동종의 경쟁사와 비교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예방보다는 당장의 통증을 치료하는데 더 많은 돈을 지급한다. 현재의 고통을 목표로 삼는 것, 고객의 고통을 덜어주는 해결사가 되어야 한다. 광고 문구도 한 사람과 직접 대화하는 것처럼 만들어야 한다.
전략을 세워 전술을 만들어 바로 실행하고 기다리지 말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책은 제목처럼 한 페이지로 끝내는 마케팅 전략을 알려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표적을 확실히 정하지 못한 기업이 마케팅 측면에서 참고할 만한 책입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 푸드 한국사 (7) | 2024.05.17 |
---|---|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 (5) | 2024.05.16 |
바이오 머니가 온다 (9) | 2024.05.14 |
기억하는 뇌, 망각하는 뇌 (4) | 2024.05.13 |
하브루타 질문 놀이 수업 (7) | 2024.05.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