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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랑 도서 추천

입소문 전염병(간다 마사노리), 감정의 방아쇠란?

by JadeWolveS 2024.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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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 전염병'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고객에게 화제가 되고 싶다면 화젯거리를 제공하라.

이 책을 선택한 이유

간다 마사노리 저자의 다양한 마케팅 책을 읽어 보고 싶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누군가에게 말하고 싶어지는 7가지 방아쇠

  • 1. 불행 재난 그리고 스캔들을 이용하라
  • 2. 이야기를 만들어라
  • 3. 적을 만들어라
  • 4. 내면의 욕구를 알아채라
  • 5. 주인공을 만들어라
  • 6. 줄을 만들어라
  • 7.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입소문 상식 탈출 1

고객 만족도가 높으면 입소문이 난다

기대하지 않게 하는 고도의 테크닉

- 설마 그렇게 까지 해줄리가 없어

기대가 낮으면 작은 것으로도 고객은 감동한다. 그리고 입소문을 내기 시작한다. 하지만 기대가 높으면 고객은 어떤 멋진 서비스를 받아도 감동하지 않는다. 그저 청구된 돈을 지불할 뿐이다. , 기대와 현실의 차이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다.

입소문 상식 탈출 2

- 상품이 좋으면 입소문이 퍼진다.

입소문이 되기 위해서는 상품의 품질뿐만이 아니라 극적인 체험이나 말 전달 게임을 능률적으로이끌어가기 위한 장치가 필요하다. 기대와 현실의 차이가 어떤 체험과 만나게 되면, 고객은 차이를 인식한다.

입소문 차이 이론

차이 = 현실 - 기대

현실 - 실제로 경험한 내용
기대 - 사전에 예상한 내용

입소문 전염 프로세스 조건

  • 1. 입소문을 퍼뜨릴 사람
  • 2. 입소문을 퍼뜨릴 상품
  • 3. 입소문을 퍼뜨릴 장소
  • 4. 입소문을 퍼뜨릴 계기
  • 5. 입소문을 퍼뜨릴 메시지
  • 6. 입소문을 퍼뜨릴 수단

입소문을 퍼뜨리기 위해서는 전염력이 강한 사람이 필요하다. 그것은 한 사람, 한사람의 고객이 소수에게 소개하는 패턴이 아니라, 일부의 강력한 소개 고객이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발신하는 패턴이다.

선출 기준

  • 1. 과거에 소개해준 사람
  • 2. 소개받고 고객이 된 사람
  • 3. 정보 발신자들

입소문 전염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입소문이 발생하는 그 순간을 자세하게 묘사하는 것이다. 대체 누가 어떤 상품을 어디서 어떤 계기로 어떻게 말하는지를 알 수 있다. 생각지도 못하게 감기에 한순간에 걸리는 것처럼 입소문 역시 한순가이다. 그 한순간을 가능한 한 많이 입소문 전염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한다.

 

이 책은 입소문 프로세스 구축 방법을 알려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신입마케터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청랑이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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