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마케팅'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사게 만드는 법칙'이라는 책에서 진정성에 관한 내용을 보고 진정성과 관련된 마케팅 책을 찾아보았습니다. 진정성이란 과연 어떤 점인지 그리고 진정성 마케팅은 무엇인지 궁금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 탄생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 철학이 있는 브랜드
- 겸손하고 정직한 브랜드
- 성능 지존 브랜드
- 의식 있는 브랜드
- 개성만점 브랜드
- 따뜻한 감성 브랜드
- 수다쟁이 브랜드
- 언더독 브랜드
탄생 스토리는 브랜드 진정성의 토대가 된다. 창업주와 사용자 스토리로 진정성을 높인다. 브랜드에 대한 철학과 슬로건이 필요하고 브랜드 철학에 대한 고집 필요하다. 구성원의 공감과 실천이 성공의 출발점이다. 떠들지 말고 조용히 본질적 가치를 창조하라. 조금 부족해도 솔직한 브랜드가 좋다. 사회적 이유에 반응하는 개념 있는 브랜드가 되어라. 코즈마케팅이란 사회적 명분을 위해 수입의 일부를 기부하는 마케팅이다. 계산된 동기가 아닌 순수한 마음으로 임하는 브랜드가 되어라. 나이키는 여성 노동력을 착취하는 기업 이미지에서 노동환경 개선과 소수자의 권리보호 및 사회적인 문제해결에 적극 참여하는 활동으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로 거듭났다. 따뜻함을 가진 브랜드는 실력이 동반될 때 존경받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최소한 동정을 받는다. 따뜻한 브랜드는 친절을 매우 중시한다. 친절이 마케팅보다 강하다. 체험된 친절만이 비로소 생명력을 갖기 때문이다. 유머와 공감으로 소통하고 열정과 의지로 똘똘 뭉친 언더독 브랜드가 돼라.
사랑받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착하고 겸손하며
남을 위하는 마음 등 따뜻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도 사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사랑받는 이유는 모두 진정성에서부터 나오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잘된 브랜드는 모두 하나같이 사람을 먼저 보고
본질을 보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OKR (7) | 2023.07.28 |
---|---|
언어를 디자인하라 (12) | 2023.07.27 |
살아가는데 가장 많이 써먹는 심리학 (8) | 2023.07.25 |
하버드 비즈니스 독서법 (10) | 2023.07.24 |
공부의 본질 (8) | 2023.07.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