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설계자'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온라인 마케팅을 하려면 어떤 마케팅 기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 소개
내 목소리 찾기는 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 단계 꿈의 고객을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리더의 역할,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이끄는 방법이다.
전문가가 되기 위한 5단계
1단계 - 몽상가(시작은 작은 불씨에서)
2단계 - 기자
3단계 - 나만의 프레임워크 만들기
4단계 - 무보수로 일하기(미래의 꿈의 고객에게 봉사하기)
5단계 - 전문가 되기
열정을 키우거나 전문지식을 쌓는 데 필요한 다섯 가지는 많은 자료로 실험하기,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을 찾아보기, 찾은 것들에 깊이 관여하기, 관여해 보고 단순한 관심을 넘어 진정한 매력을 느낀다면 마스터 하기, 매력+마스터= 열정이다. 내가 가진 지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다양한 관점을 얻으려면 다른 전문가들을 인터뷰해야 한다. 성장하면서 특정 결과를 얻는 방법의 패턴이 필요하다. 프레임워크가 나한테 효과가 있다 할지라도 다른 사람에게 유효한지 확인해야 한다. 직접 키를 잡고 사람들을 목적지까지 이끌기 시작하자. 무엇이 흥미를 불러일으켰는지 찾아내, 해당 주제를 깊게 파고들어, 배운 것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데 집중한다.
리더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나의 목소리를 찾는 데서 시작한다. 오랫동안 당신의 메시지를 꾸준히 공유하는 것이다. 데이터 통계를 확인할 때 처음에는 통계, 다운로드 횟수, 수치 등을 안 보는 편이 좋다. 기반을 닦는 단계일 뿐이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나의 쇼를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
최소 1년 동안 매일 글이나 영상을 올린다. 1년 동안 매일 글이나 영상을 올릴 수 있다면 돈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그러는 동안 본인만의 목소리를 찾을 테고, 언젠가 사람들은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창작하지 말고 기록하라. 시작이야말로 무엇보다 중요할 뿐 아니라 가장 넘기 힘든 장애물이다. 소재를 테스트 한다. 생산을 높이는 방법을 터득한다. 생산성은 곧 풍부한 창의력이다. 창의력이 풍부한 사람은 늘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프레임 워크를 떠올린다. 매일 정오까지 누군가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았다면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이다. 내가 가진 것이 고객에게 유용할 뿐 아니라 가치 있다고 확신하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고객에게 봉사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설득하는 법을 터득한다. 당신의 메시지에 사람들을 진성 팬과 안티로 양극화할 만한 대목이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이야기와 실수를 공유하고, 투명해야 한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집단에 필요한 리더가 될 것이다.
미래지향적인 대의명분
꿈의 고객이 성과를 올리는데 길잡이가 되어줄 플랫폼을 만든다. 잘 만든 퍼널 하나가 필요하다. 사람들의 정체성을 바꾼다. 드럼 연주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을 드러머가 되고 싶어 하게 바꾸는 것. 사람들이 성과를 올리도록 이끌어 주는 이정표 상을 만들자. 사회적인 임무로 하나 되도록 만들자. 이야기를 더 잘하는 사람의 비결인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극단적인 단순화도 필요하다. 초등학교 3학년 수준에 맞춰야 한다. 뉴스가 이 정도 수준으로 말하는 이유이다. 때로는 복잡한 아이디어를 말해야 한다. 3학년 수준을 벗어나는 단어나 개념을 만날 때는 그런 개념을 고객들이 이미 알고 이해하는 것과 연관 짓는 법을 생각한다. 사람들이 느끼게 하라.
이 책의 내용은 브랜드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과정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핵심은 나만의 브랜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유입시켜
최종적으로 결제하도록 하는 퍼널을 만드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청랑 도서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사의 혼 (12) | 2023.10.20 |
---|---|
부의 본능 (15) | 2023.10.19 |
기회의 심리학 : 사소한 우연도 놓치지 않는 기회 감지력 (10) | 2023.10.17 |
무엇이 강대국을 만드는가 (11) | 2023.10.16 |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13) | 2023.10.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