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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랑 도서 추천

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

by JadeWolveS 2024.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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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현장에서 업세일즈 능력을 키워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 소개

고객의 니즈를 간파하라

스위트 스폿(고수는 급소만 찌른다) - 마케팅 전략을 짤 때도 항시 먼저 고객의 중심을 찾아야 한다. 타깃을 명확히 한 다음 공략하지 않으면 허공에 던지는 메아리일 뿐 승률은 당연히 낮아지는 것이다. 과녁이 좁아야 제대로 꽂힌다. 타깃을 세분화 하라. 상품의 타깃 문을 좁혀가야 한다. 타깃 전략은 타깃층이 좁을수록 효과가 있다. 허공에 창을 던지면 아무도 안 맞는다. 타깃을 어림짐작하지 마라. 알리지 말고 알게 하라. 전지적 고객 시점을 가져라. 제품보다 소비자를 연구하라. 내 기준이 아닌 소비자 기준이다.

 

끔찍한 진실을 알린다

두려움을 공략한다. 효과와 반감 사이에서 줄타기를 잘해야 한다. 한순간 고객에게 외면당할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음에도 이 공포의 기술을 추천하는 이유는, 즉각적인 반응과 효과가 나타난다. 위기에서 벗어날 정보를 전하라. 공포가 심어지면 고객의 이성을 연약하게 만들어서 간단히 압도한다. 방어하려는 심리 기제를 무너뜨려서 그렇다. 이때부터는 고객의 마음속을 마음껏 활보하여 다닐 수 있다. 고객의 마음을 뒤흔들어라. 강렬하고 직접적인 충격을 활용한다.

통계 언어, 정확한 숫자로 승부하라

오류와 착시를 이용한다. 숫자는 사고의 기준점이 되며 판단의 중심이 되게 한다. 숫자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다. 돈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철저하게 상대방 관점에서 생각하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책은 어려 분야에 종사하는 직업의 사례들이 나와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케팅 업무 종사자에게 필요한 책입니다.

 

마케팅에 관한 책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는가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는가'를 읽고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이 책을 선택한 이유다양한 마케팅 공부를 해보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책 소개특별한 사람 vs 특별한 장소 인플루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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